티스토리 뷰

휘트니 휴스턴을 기억하며...


고등학교때까지만해도 팝송에 대해 전혀 관심도 없었고, 잘 알지도 못했었다.
그때 만나 지금까지 가장 친한 친구로 남아준 베프 친구녀석이 하나 있는데 그녀석은 만날때부터 나와 많이 달랐던거 같다.
내게 가장 먼저 소개를 해줬던건 "머라이어 캐리" 였다.
"한번 들어봐.. 정말 좋지않냐?" 하는 말에 비내리던 어느날 차창밖을 보면서 들었던 Unplugged 앨범의 "I'll be there" 를 지금도 잊을수가 없다.





내게 팝에 대해 조금씩 조금씩 알려주던 그녀석이 내 생일선물로 선물해준 CD가 바로 "The Bodyguard OST" 앨범이다.
녀석의 선물을 받아 조용한 내방에서 CD를 틀었을때 나온 첫번째곡 "I'll always love you" 다.
(이곡은 정말 끝부분의 암전도 정말 소름이다.. 소름쫘악~~~)

그외에도 미국 유타에서 유학생활을 하던 친구녀석도 외롭고 외로던 유학생활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곡으로 꼽았던 곡이 바로 휘트니휴스턴이 부른
"The Greatest love of all" 이었다. (이노래는 91년도 신해철라이브에서도 열심히 들었던 곡이다)

어쨌든 팝송에 관해 문외한이라 할수 있는 내게도 너무나도 가까이 있었고, 너무나도 아름다운 곡들로 내인생과 함께해준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든다.
지금도 휘트니휴스턴이라는 이름으로 찾아볼수 있는 곡들중에 1위부터 10위까지는 아~ 역시.. 아~ 이거였지~ 싶은 정말 주옥같은 음악들인거 같다.






휘트니 휴스턴의 기록들

그녀의 사망소식은 일요일 정오뉴스에서 접했다. 정말 악~! 소리나록 놀랐던거 같다.
이제 겨우 48세라는데... 정말 왠만한 유명인들의 사망소식중에 가장 큰 충격이 아니었을까 싶다.
그녀의 소개가 간략하게 뉴스에서 나오는데... 정말 얼핏들어도 대기록들이 쏟아진다.


그녀의 앨범은 첫앨범이, 그것도 미국에서만 1,300만장이 팔렸고 세계적으로는 2,500만장이 팔렸다고 한다.
"I will always love you" 가 들어있는 보디가드 OST는 4,200만장이 팔려 전세계에 가장 많이 팔린 OST앨범이라고 한다. (나도 한장 있으니까? ^^)

그래미상 6회수상, 빌보드 뮤직어워드 16회,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22회, 에이미상 2회등 총 415번의 수상기록을 가지고 있고, 싱글과 앨범 누적 판매량
합계는 1억 7천만장이라고 한다.

휘트니휴스턴은 1억 4천만장의 앨범판매고와 5천만장 이상의 싱글 판매량을 기록해 전세계적으로 가장 판매량이 높은 가수중의 한명이라고 하며,
미국 내에서 네 번째로 앨범을 가장 많이 판 여성가수로 기록되고 있다고 한다.
그녀는 부드러움과 파워를 함께 갖춘 보컬로 인해 "The Voice"라고 불리고 있고, 새롭게 등장하는 많은 가수들에게 크나큰 영향을 주었다고 한다.

2008년 빌보드 핫 100 50주년을 기념하여 50년간 성공적인 차트 기록을 올린 아티스트들의 기록을 분석해 순위를 발표했고,
휘트니 휴스턴은 9위에 올랐다고 한다.






아쉬움과 안타까움속에 별을 보내다..

사실 정말 산소속에 살면서 산소의 소중함을 모르듯이, 그녀의 아름다운 음악속에 살면서 그녀에 대한 관심을 전혀 가지지 못했던게 사실인거 같다.
그녀가 바비브라운과 결혼했다는 이야기도 정말 얼핏 들었던거 같고 이혼사실도 못들었던거 같다. 약물등과 공백 이야기는 정말 못들었던거 같고...
하지만, 그녀는 미국에서, 흑인이면서도 여자였다.
정말 대단한 가수였던것 같고.. 디바라는 명칭은 그녀를 위해 존재하는 단어가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든다.

기사를 보다보면 마약중독등의 폐인생활로 인해 아름다운 목소리를 잃어버렸고, 호주투어에서는 관중들이 실망감으로 절반이 공연중에 나가버렸다는
이야기도 들린다. 하지만, 시간속에서 그녀가 걸어왔던, 불러왔던 아름다운 곡들은 정말 영원히 기억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오늘은 왠지 그녀의 명곡들을 모아서 쭉 들어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잊고 살았던 그녀의 아름다운 목소리를 들으며, 다시한번 추억해보고 내인생을 돌아보고 싶은 느낌이다.
다시한번 삼가고인의 명복을 빌며, 힘들었던 시간을 내려놓고 행복한 곳에서 더 아름다운 노래를 부르고 있기를 바래본다.






휘트니휴스턴 Mnet 음악감상 : http://www.mnet.com/artist/20286/tracks
휘트니휴스턴 멜론 음악감상 : http://www.melon.com/cds/search/web/searchtotalmaincds/search/web/searchtotalmain...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