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캘린더" 는 스마트폰과 PC에서 함께 연동을 하면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다이어리입니다.
개인적으로 네이버를 마구 좋아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그냥 막무가내로 싫어하는것도 아닙니다.
나에게 편하면 좋은거고, 불편하면 나쁜거 아닐까요?? ^^


우연히 네이버 메일을 확인하면서 다이어리를 보던 중에 캘린더 모바일앱이 출시되었다는 소식이 참 반가웠습니다.
사실 첫번째로 네이버 캘린더는 가장 간편하게 일정관리를 할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사용해왔구요..
특히, PC와 모바일에서 연동이 좋아서 더욱 좋아라 했던것 같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애플(아이폰, 아이패드)와는 연동이 잘되는데 안드로이드와 잘 연동이 안되서
안드로이드 폰을 이용하는 입장에서 늘 불편을 느껴왔던게 사실입니다.
(가장 큰 불편은 동기화가 잘안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이것도 어플로 좀 나왔음 좋겠다 했는데... 이제 드디어 어플로 출시된 모양이네요..





옳다구나 싶어 얼른 어플먼저 깔아봅니다.
그리고, 바로 로그인해서 실행을 해봤지만... 여전히 동기화가 좀 시간이 걸리긴 하네요..
그래도 예전엔 동기화를 해도 완전히 안들어오는 일정이 있었는데... 이젠 그런게 좀 해결된거 같아 맘이 편합니다.







네이버 캘린더는 웹에 로그인해서 직접 사용하기 보다는 (오히려 더 복잡함)
미니 캘린더로 PC에 설치해서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하루안에 일정들을  잡다한것 배제하고, 간략하게 정리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냥 시간이나 반복등에 관계없이 할일들만 딱딱 적어놓고 싶은데.. 미니캘린더에서는 그게 된다는 것입니다.


위 그림의 왼쪽에서......
파란색은 매년 반복일정입니다. 그래서 매년 반복이 되서 자동으로 올라오고, 음력도 지원되기 때문에
음력날짜를 따로 계산할 필요가 없습니다.
특히, 무료로 문자 알림을 해주기 때문에 생일과 제사등 매년 반복되는 경조사를
체크하기에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위 그림의 오른쪽에서는......
일정을 간단하게 한번 클릭으로 기록할수 있고,
처리한 일은 작대기로 처리표시를 할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







그림을 보시면 금방 알수 있지만, 기념일과 일정을 한번 클릭으로 한번에 입력이 가능해서 정말 편한것 같아요..
일정한번 넣으려면 시간과 대상과 반복과.... 별걸 다 넣으라고 하면 오히려 불편한거 같더라구요.. (개인적인 의견임)


어쨌든 제 입맛에 딱 맞는 캘린더로 사용을 해왔었고
하루하루 일정관리에 이만한 프로그램이 없는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에 앱으로 출시되어 동기화 문제없이 안드로이드에서 열어볼수 있게 되니
정말 반갑고 즐거운 기분이 드는것 같네요..





보통 애플앱부터 나오기 마련이었는데... 이번엔 어떻게 안드로이드 어플이 먼저 나온 모양입니다.
그만큼 안드로이드에서 더 사용이 어려웠다는 증거겠죠?
(애플에서는 OS5버전에서 일정을 동기화시키면 알림까지 해주고 정말 좋아요~ ^^)







정신없이 바쁠때도 모바일로 간단히 일정을 관리할수 있게 되니 정말 좋구요..
애플사용자분들은 굳이 어플설치까지 필요없을듯 싶네요.. (동기화만으로도 충분히 좋아요~ ^^)


자세한 어플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 http://naver_diary.blog.me/150132798812





댓글
댓글쓰기 폼